교수연구회
대학교육의 문제, 강의개선과 관련된 주제를 정해 한 학기 동안 구성원들 간의 논의를 통해 자신의 강의를 개선하고 결과들을 공유함으로써 교수역량 강화를 유도하는 연구회입니다.
목적
· 교수(teaching), 대학교육의 문제 개선, 교수기술 신장 관련 토의 및 의견 공유의 장 마련
· 교수법 개발 등의 실질적인 교수역량 신장
· 교수개선을 통한 학생들의 수업만족도 제고
유형
구분 | 연구 영역 |
---|---|
1유형 (자유주제) | 대학교육 및 강의 개선 관련 의견 공유 및 대안 모색 |
2유형 (지정주제) | 교수법 및 학생참여 수업 개발 및 운영 (PBL, TBL, 플립드 러닝 수업 개발 등) |
절차